티스토리 뷰

자동차 운행 중 갑작스러운 고장이나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지원 체계를 상세히 소개하겠습니다. 배터리 방전부터 견인 서비스까지, 전국 600여 개의 매직카 서비스점을 통해 제공되는 종합적인 응급 지원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안내드립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란?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자동차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된 경우(배터리 방전, 차문 잠김 등)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전문 출동 요원이 현장으로 출동하여 다양한 응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지원 시스템입니다. 전국 600여 개의 매직카 서비스점을 통하여 가입 특약에 따라 총 9~12가지의 긴급(고장)출동서비스를 제공하며, 1544-0114번으로 연락하면 즉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매직카서비스 특약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핵심 부가 서비스입니다.

👉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주요 긴급출동 서비스 종류

기본 긴급출동 서비스

KB손해보험에서 제공하는 기본 긴급출동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배터리 충전: 시동용 배터리 방전 시 긴급 충전 서비스 제공
  • 타이어 교체: 예비타이어가 있는 경우 파손된 타이어를 예비타이어로 교환
  • 잠금장치 해제: 차량 Key를 자동차 실내에 두고 차문을 잠근 경우 해제 서비스
  • 긴급견인: 10km를 한도로 견인 서비스 (뉴매직카 가입 시 70km, 수소전기차 매직카 가입 시 100km)
  • 비상급유: 연료 소진 시 휘발유·경유 3ℓ까지 제공 (최초 1회 무료)
  • 퓨즈 교환: 퓨즈 단락으로 운행 불가 시 교환 서비스
  • 긴급구난: 도로이탈, 장애물 등으로 자력 운행 불가 시 구난 서비스

뉴매직카서비스 추가 특약

뉴매직카서비스 특약 가입시에만 이용 가능한 추가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부동액 보충: 브레이크(1ℓ), 엔진(2ℓ), 파워오일(1ℓ) 보충 서비스
  • 차량 무상점검: 회사가 지정한 정비업체에서 30개 항목 무상 점검 (보험 기간 중 1회)
  • 타이어 펑크 수리: 단순 펑크로 운행 불가 시 수리 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방법

전화 접수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는 1544-0114로 연락하여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간 시간에는 1544-0077로도 연락하여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접수

KB손해보험 통합 앱을 통해서도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1. 메인 화면의 퀵 메뉴에서 긴급 출동 버튼 터치
  2. 일반도로, 고속도로, 자동차 전용도로 중 사고 발생 위치 선택
  3. 위치 기반 서비스 이용 동의
  4. 차량 번호 입력
  5. 필요한 서비스 선택 (배터리 충전, 비상급유, 타이어 교체, 견인, 펑크 수리 등)
  6. 개인정보 이용 동의 후 접수 완료

서비스 이용 절차

긴급출동 서비스의 기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긴급상황 발생
  2. 콜센터 사고접수 (1544-0114)
  3. 전국 매직카 서비스점 배정
  4. 긴급(고장)출동 서비스 제공

고객센터 및 연락처 안내

주요 콜센터 번호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긴급출동 관련 주요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24시간 긴급출동/사고접수: 1544-0114 (365일 24시간 운영)
  • 다이렉트 주간 상담: 1544-0077
  • 장애인 전용 SMS 상담: 010-5563-0114
  • 해외 거주자 전용: 82-1544-0114

ARS 시스템 이용법

1544-0114로 전화 시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은 해당 ARS 메뉴를 선택하면 상담사와 연결됩니다. KB손해보험 APP을 설치한 고객은 더욱 편리하게 디지털AR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한사항 및 주의사항

서비스 제한 조건

KB손해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시 다음과 같은 제한사항이 있습니다:

  • 고속도로 등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한 이용 불가
  • 예비타이어 미보유 시 추가요금 부과
  • 10km 초과 견인 시 추가 비용 고객 부담
  • 특수한 구난 작업 시 추가 금액 고객 부담

추가 비용 발생 상황

다음과 같은 경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비상급유 2회 이상 사용 시 연료비 부담
  •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경우 실비 부담
  • 새 타이어로 교체하는 경우 실비 부담

특별 서비스 및 혜택

매직카오토케어 서비스

자기차량 손해 발생 시 회사가 지정한 우수정비업체로 입고하여 수리가 완료되면 추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직카오토케어 특약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 서비스

KB손해보험은 전통적인 전화 접수 외에도 모바일 앱을 통한 디지털 접수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GPS 위치 정보를 활용한 정확한 출동 서비스로 더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종합 응급 지원 시스템으로, 전국 어디서든 1544-0114 하나만 기억하면 모든 긴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전국 600여 개의 매직카 서비스점을 통한 신속한 서비스 제공과 다양한 특약 옵션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 생활을 위한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댓글